본문 바로가기

정탐꾼

2017 큐넷 원서접수 방법 기사/산업기사 1회 접수기간입니다!

2017 큐넷 원서접수 기간이 시작됐습니다

 

2017년 1회 기사/산업기사 일정표 인데요

 

 

필기 원서접수 : 2017.2.3 ~2.9

 

필기시험 : 2017.3.5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 2017.3.16

 

실기시험 원서접수 : 2017.3.20 ~ 3.23

 

실기시험 : 2017.4.15 ~ 4.28

 

최종 합격자 발표 : 2017.5.12 ~ 5.26

 

 

보시다시피 필기 원서접수가 시작됐네요

 

1회 시험을 놓치면 다음 시험은 두달정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일정을

 

잘 알아두셔야 겠습니다

 

자격증 원서접수, 합격자 발표 등 모든것은 큐넷에서 진행합니다

 

큐넷 바로가기(큐넷 홈페이지로 갑니다)

 

그럼 필기 원서접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큐넷 접속하시면 로그인을 먼저 해주세요

 

회원가입이 안되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로그인 버튼은 큐넷 홈페이지 상단에 있습니다

 

로그인이 되셨으면

 

원서접수 버튼을 눌러주세요

 

 

 

 

현재 접수중인 시험이 뜹니다

 

우리는 기사/산업기사 접수를 위해

 

2017년 정기 기사 1회 필기에 접수하기를 눌러주세요

 

 

저는 대기환경산업기사를 예로 들겠습니다

 

시험보실 종목명을 직접 입력해서 찾으시는 방법과

 

오른쪽에서 스크롤을 내려 찾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응시 종목명을 입력해주세요

 

찾으셨으면 핸드폰 번호가 맞는지 잘 확인해주시고

 

다음으로 갑니다!

 

 

제 정보가 뜨네요

 

학력, 경력 등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는 순서입니다

 

진단결과보기를 눌러

 

시험 응시 자격이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해볼게요

 

 

 

 

저는 아직 4학년이 안된 휴학생이라 ㅠㅠ

 

기사는 안되지만 산업기사는 응시 가능합니다

 

응시가능한지 확인이 됐으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것저것 묻는 것이 많지만 금방금방 체크할 수 있어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장애여부를 체크하는 페이지네요

 

내가 선택한 응시 종목이 맞는지 확인하고

 

장애여부에 체크하시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시험 장소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시험보실 지역, 시/군/구를 선택하시고 조회를 해보시면

 

맨 밑에 그 지역에 있는 시험장이 뜹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는 정발중학교에서 시험을 치네요

 

정원이 다 차면 다른 지역에 시험장을 찾아봐야합니다

 

하지만 필기시험은 웬만하면 정원이 잘 차지않으니까

 

여유롭게 선택버튼을 누릅니다

 

 

 

 

 

 

 

선택 버튼을 누르면 내가 선택한 장소로 시험장이 뜨고

 

정말 여기서 시험을 칠거다!

 

하시면 접수하기를 눌러 주세요

 

원서접수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결제 단계인데요

 

접수종목, 시험장소 및 일시을 확인하시고

 

수수료도 확인해주세요

 

시험비는 19400원이네요

 

결제하기를 누르면 결제 창이 뜹니다

 

실제 결제까지 완료해주셔야

 

진짜 원서접수가 완료된겁니다

 

원서접수 기간내에 결제를 완료해주세요

 

결제를 미루시다가 깜빡하시면 원서접수가 안되는 겁니다 ㅜ

 

바로바로 하는게 좋습니다!

 

 

 

 

 

큐넷 원서접수를 마쳤습니다!

 

필기시험은 2017년 3월 5일이니

 

필기 공부할 시간이 약 한달 정도가 남았네요

 

솔직히 지금부터 시험공부 시작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한달 정도면 합격하기 충분하니

 

지금부터 시작하시는 분들도 화이팅입니다

 

모두모두 필기 시험 합격하셔서

 

실기 시험때 만나요~